소식지
담양 농촌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골노리터–담양군농촌생태관광협의회, 도농교류 확대 협력
2026-01-06 | 조회수 : 13

농촌체험관광 중개 플랫폼 시골노리터는 최근 담양군농촌생태관광협의회와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촌과 도시 간 상생을 목표로, 지역이 보유한 농촌 자원과 체험 콘텐츠를 보다 체계적으로 발굴·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담양군농촌생태관광협의회는 영농 현장, 숙박시설, 체험 프로그램, 주변 관광자원 등 다양한 지역 자원을 제공하고, 시골노리터는 이를 바탕으로 도시 소비자를 위한 특색 있는 체험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홍보, 관광객 유치 및 마케팅을 맡게 된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방문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담양군농촌생태관광협의회 추창호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담양 농촌생태관광의 시설과 서비스를 정비하고, 방문객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으며, 시골노리터 윤인아 대표는 “체험관광에 대한 도시민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수요에 맞춘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도시민들이 농촌을 찾을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위 내용은 언론 보도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한 시골노리터 소식입니다.
관련 기사
전남도민일보 | 담양군농촌생태관광협-시골노리터, 협약
http://www.jndn.com/article.php?aid=1742378567406156027


